onetwo7 러닝아카데미

onetwo7러닝아카데미를 찾아오신 고객분들께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분들께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드리겠습니다.

나는 나의 강점을 알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가?: Maximize Strengths

127관리자
2016-11-10
조회수 1922


기업에서 교육을 기획하고 진행하다 보면, 같은 교육기간, 같은 강사, 같은 내용을 동일하게 받아도 교육에 대한 성과 차이가 개인별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각 개인마다 다른 결과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각 개인이 가진 강점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답하고 싶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이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약한 반면 분석 능력은 매우 뛰어나다. 이 사람에게 세일즈 스킬을 강화시키고자 한다면 어떤 방법이 유용할까?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보다는 고객 상황에 대한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기업은 ‘시간’이라는 자원을 생명만큼이나 소중하게 여긴다. 직원들이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연마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는 강점을 더욱 극대화하여 최적의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훨씬 효과적이다. 본인이 타고난 유산이 무엇인지 알아내어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인재는 세계 최고를 추구해야 하는데, 무난한 실력으로는 세계와 경쟁하기 쉽지 않다. 자신의 기질과 재능을 탐색하여 강점화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20세기 최고 경영자 중의 한 사람인 잭 웰치는 사람을 찾고 개발하고 적절한 자리에 쓰기 위해 자신이 가진 시간의 반이상을 썼다. 그 일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이며, 이를 극대화하기 위한 개발에 얼마만큼의 열정을 갖고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

 글로벌 인재 육성은 세계 모든 기업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산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라고 질문 받는 다면, 서슴없이 ‘직원’이라고 답변할 것이다. 그러나, ‘직원’들을 어떻게 양성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왜냐면, 각 기업이 가진 고유한 ‘존재 가치’와 ‘철학’이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인재를 육성하는 방법’에는 오직 한 가지만의 정답은 없다. 다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질문들’에 대한 ‘지혜로운 답변들’만이 있을 뿐이다. 2013년 새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글로벌 인재상’에 대한 위의 네 가지 질문들에 대해 ‘지혜로운 답변’들을 할 수 있으면 한다.


0 0